이날 선포식에서는 최철규 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랜드 고객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하고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로 최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CCO는 강원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등을 통해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후 의견까지 적극적으로 수렴해 내부 직원들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강원랜드는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의 소리 경청, 소비자의 권익증진 및 전문성 함양 원칙을 준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최 직무대행은 “국내외 복합리조트 개발 소식은 강원랜드가 치열한 경쟁과 혁신 없이는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는 상황 속에 있음을 의미 한다”며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성장을 위해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개진해 올해 CCM인증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CCM 인증이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해 나가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정선=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