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임종석, 28일부터 민주당 지원 유세

임종석, 28일부터 민주당 지원 유세

김민석 “임종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직책 논의는 안 해”

기사승인 2024-03-26 11:47:05 업데이트 2024-03-26 11:50:04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모습. 쿠키뉴스 자료사진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친문(친문재인)계 좌장인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오는 28일부터 더불어민주당 선거 지원유세에 나선다. 

김민석 민주당 총선 상황실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 회의 브리핑에서 “임 전 실장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직책에 대해선 논의한 바 없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임 전 실장은 지난번 당의 결정에 승복한다고 했을 때 직위에 연연하지 않고 당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백의종군의 뜻을 밝혔다”며 “그때 당은 백의종군 의사에 감사하면서 선거 지원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필요하면 돕겠다는 입장을 취했다”고 했다. 

앞서 서울 중성동갑에서 컷오프 당한 임 전 실장은 공천 결과를 받아들이고 당에 남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난 11일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백의종군한다”고 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