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피노키오숲영농조합법인·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업무협약 체결

원주 피노키오숲영농조합법인·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협력

기사승인 2024-04-01 21:37:41
강원 원주시 피노키오숲영농조합법인 이성주(왼쪽) 이사가 박옥식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이사장과 다문화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강원 원주시 피노키오숲영농조합법인(이하 피노키오숲)은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이하 협회)와 다문화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그 가족들의 행복한 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적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글로벌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그들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사회의 다양한 부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들의 권리와 책임을 이해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피노키오숲과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는 이번 협약이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 시대의 사회적 통합을 실질적으로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다문화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그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양기관의 공동 노력으로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인정받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