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3선 확정…"초심으로 지역과의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

이철규 3선 확정…"초심으로 지역과의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

개표 초반부터 선두 질주
득표율 압도적 1위

기사승인 2024-04-10 23:42:39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철규 후보가 10일 당선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철규 후보가 10일 3선에 성공했다.

이철규 후보는 개표 초반부터 꾸준하게 선두를 유지해 개표율 99.25%를 보인 오후 11시30분 기준 7만7887표로 특표율 61.30%로 당선을 확정지었다.

2위 더불어민주당 한호연 후보는 4만6286표, 3위 류성호 후보는 2873표를 득표했다.

이 후보는 당선 확정 직후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지역의 유권자들에게 무한한 감사함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8년 간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 왔다. 앞으로의 4년도 지금처럼 초심으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약속처럼 3선에 힘있는 의원이 된 이 후보는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먹거리 산업 유치,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폐광지역 경제부흥 등 3대 비전을 공약한 바 있다. 

이 같은 비전 실천을 위해 5대 공약으로 △동해·삼척 수소 및 저탄소 녹색산업 기회발전 특구 지정으로 액화수소 산업의 메카 완성 △미래 먹거리 산업의 마중물이 돼 줄 공공기관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 △폐광지역 경제진흥계획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강원랜드 규제 혁파를 통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교통 오지에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교통망 업그레이드 △정선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방안 수립, 도암댐 문제 등 지역 숙원 등을 내걸었다.

이 후보는 "오늘 발표된 출구조사를 보면 우리 당이 전국적으로 많은 지지를 받지 못했다. 어려운 여건이 도래하겠지만 오로지 국민만 보고 올바른 정치를 해 국민들의 마음을 얻겠다"며 "선거 기간 중 지역민들에게 약속한 것들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철규 후보가 10일 당선을 확정짓고 지지자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동해·태백·삼척·정선=김태식·백승원 기자 newsenv@kukinews.com·bsw4062@kukinews.com
김태식 기자, 백승원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