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檢,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주작감별사 사전구속영장 청구

檢,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주작감별사 사전구속영장 청구

기사승인 2024-07-24 05:16:17
검찰이 유튜버 쯔양의 과거 이력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은 유튜버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당사자 중 하나인 유튜버 구제역(이준희)이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으로 자진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검찰이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과 주작 감별사(본명 전국진)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4일 수원지검 형사2부(정현승 부장검사)는 공갈, 협박, 강요 등 혐의로 이들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전날 밝혔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는 지난해 2월 쯔양과 전 남자친구 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고 협박해 쯔양으로부터 5,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앞서 수원지검은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 등 2곳에서 수사 중인 해당 사건을 이송 받아 수사를 진행해왔다. 지난 18일에는 구제역의 주거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의 이번 사전구속영장 청구는 지난 18일 구제역 등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지 5일 만에 이뤄졌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수원지법에서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