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檢,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주작감별사 사전구속영장 청구

檢,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주작감별사 사전구속영장 청구

기사승인 2024-07-24 05:16:17
검찰이 유튜버 쯔양의 과거 이력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은 유튜버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당사자 중 하나인 유튜버 구제역(이준희)이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으로 자진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검찰이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과 주작 감별사(본명 전국진)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4일 수원지검 형사2부(정현승 부장검사)는 공갈, 협박, 강요 등 혐의로 이들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전날 밝혔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는 지난해 2월 쯔양과 전 남자친구 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고 협박해 쯔양으로부터 5,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앞서 수원지검은 지난 15일 서울중앙지검 등 2곳에서 수사 중인 해당 사건을 이송 받아 수사를 진행해왔다. 지난 18일에는 구제역의 주거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의 이번 사전구속영장 청구는 지난 18일 구제역 등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지 5일 만에 이뤄졌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수원지법에서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