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열 영덕군수, ‘청렴 토크콘서트’ 가져 외 [경북 브리핑]

김광열 영덕군수, ‘청렴 토크콘서트’ 가져 외 [경북 브리핑]

기사승인 2024-09-04 15:23:16
김광열 군수가 ‘소통·공감’을 주제로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영덕군 제공

김광열 경북 영덕군수가 ‘청렴 토크콘서트’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군에 따르면 김 군수는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그는 ‘소통·공감’을 주제로 직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어 청렴을 주제로 한 연극 등 문화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랬다.

김광열 군수는 “청렴을 실천하면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할 것”으로 내다봤다.

‘문화관광·생활인구 활성화·청년 창업 지원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문화관광공사, ‘문화관광·생활인구 활성화·청년 창업 지원 워크숍’ 가져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3일 대회의장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의제 중심의 ‘문화관광·생활인구 활성화·청년 창업 지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해녀 공동체 기부금 전달식, 지역 관광 활성화 국내외 사례 특강, 창업자 토론 등이 이뤄졌다.

이어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해녀협회, 경상북도환경교과연구회, 경북대학교 블루카본 융합연구센터, 사단법인 지역과소셜비즈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기관은 해녀 등 어촌공동체 문화관광 분야 콘텐츠 개발 등을 힘을 모으기로 했다.

‘포스코퓨처엠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선린대 제공

포항 선린대, ‘포스코퓨처엠 채용 설명회’ 가져

포항 선린대학교는 지난 2일 대학 내 만나관 2층 산학취업처 취업창원지원센터에서 포스코퓨처엠 채용 설명회를 가졌다.

포스코퓨처엠 측은 회사 소개, 주요 사업, 채용 과정 등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병용 선린대 취업창업지원센터장은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