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가 오는 14일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응원 이벤트를 열며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12일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식품업계는 수험생들을 할인 이벤트를 전개하는데 나섰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응원을 전하는 행운의 ‘럭키배라’ 쿼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수능 전날인 13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네잎클로버가 패키지에 그려진 럭키배라 쿼터를 사전 예약하면 4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실제 네잎클로버 7777개를 100원에 제공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는 매장을 방문해 럭키배라 쿼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빙그레는 수험생 합격 기원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 ‘건강tft몰’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건강기능식품 ‘비바시티’, ‘닥터캡슐 장건강 골드’, ‘더:단백 면역플러스 케어프로틴’ 제품들을 11월말까지 할인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 수능 당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험 생활에 활력을 더하고,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초콜릿 상품인 ‘돌체 핑거 초콜릿(3개입)’을 구매할 시 단품 1개를 추가 제공하는 돌체 핑거 초콜릿 3+1 이벤트를 전개한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의 점심식사를 챙기기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본죽·본죽&비빔밥은 13일까지 ‘수능 합격죽’ 사전 예약 서비스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이 시험 전후 식사로 합격죽을 예약 주문하고, 예약 당일 매장에서 직접 찾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대상 특별 프로모션이다. 대상 메뉴는 ‘합격불낙(不落)죽’, ‘합격쇠고기야채죽’, ‘합격전복죽’이다. 불고기와 낙지 등 식재료를 가득 담은 ‘불낙죽’은 ‘떨어지지 않는다(不落)’는 의미를 담아, 수험생과 가족들 사이에서 합격을 기원하는 상징을 담았다.
수능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응원선물 전달하는 기업도 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 자녀 49명에게 응원편지와 선물을 전했다. 응원 선물은 단백질과 견과류로 만든 하림 프로틴선물세트와 무릎담요, 핫팩, 네잎클로버 키링, 필기구 등으로 구성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막바지 컨디션 조절 잘하시고, 좋은 결과를 거두라’는 응원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지금껏 준비한 노력을 드러내는 수능을 앞두고 맛도 챙기며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수능을 대비해 속이 불편하지 않은 간편식·건강식 등이 수험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