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의장 장순관)는 17일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노력을 위해 의원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오징어게임' 패러디 청렴 영상을 제작하는 등 이색적인 청렴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친숙한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군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향한 노력과 의지를 강조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영상 속에서는 오징어게임의 O, X 버튼을 부패와 청렴이라는 선택의 갈림길로 표현하여 의원들과 직원들이 청렴을 선택하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또한 이번 콘텐츠 제작을 통해 ’청렴한 의정활동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는 메시지를 군민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으며, 동시에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 의회를 향해 노력하겠음을 강조했다.
이길원 부의장은 "군민에게 신뢰받고 청렴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군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청렴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예산군의회는 앞으로도 반부패·청렴교육, 청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설 계획이며,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예산군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