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강소특구, 혁신기업 성과 공유 ‘테크페어’ 개최

구미시 강소특구, 혁신기업 성과 공유 ‘테크페어’ 개최

기사승인 2025-02-19 15:59:31
‘2025 강소특구 테크페어’가 19일부터 이틀간 구미코에서 열린다. 구미시청 제공
‘2025 강소특구 테크페어’가 19일부터 이틀간 구미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강소특구 테크페어는 우수사례 발표, 사업설명회, 기업지원 컨설팅, Tech-challenge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에는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 지난해 성과를 공유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안티드론 재밍모듈을 개발한 ㈜알에프온과 스마트 골프 디바이스를 선보인 ㈜엑스빅이 성과를 발표했다. 

두 기업은 매출 증대와 해외 계약 수주 성과를 인정받아 ‘강소특구 혁신기업상’을 수상했다.

구미 강소특구는 지난해 연구소기업 설립 14건, 기술이전 및 출자 62건, 신규 기술창업 16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23년 과기정통부로부터 최우수 특구로 선정돼 2025년 국비 5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은 “강소특구에서 탄생한 첨단기업들이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혁신 아이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 강소특구는 금오공과대학교를 중심으로 스마트제조시스템 분야에 특화된 R&D 기반 신기술 창출과 사업화를 통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테크페어를 통해 구미 지역의 혁신 생태계 조성과 첨단 기술 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