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의령교육의 희망입니다

선생님은 의령교육의 희망입니다

기사승인 2025-02-27 08:03:36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희)은 26일 오후 2층 대회의실 및 공유 148 카페에서 2025년 3월1일자 신규 교감 및 신규 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은 중등교감 1명, 중등교사 1명, 초등교사 1명, 유치원(특수)교사 1명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운영했다.


1부는 임명장 수여 및 신규교사의 임용 선서, 의령교육지원청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교육장의 축하 화분 전달 순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자리를 옮겨 공유 148 카페에서 담소를 나누며 의령에서 첫 출발을 맞이하는 소감을 듣고 격려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한 임00 신규교사는 “교직 생활을 의령에서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많은 분들이 환대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 설렘과 두려움이 함께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함께 꿈꾸는 교사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권순희 교육장은 “의령교육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환영한다. 오늘의 첫 마음을 잊지 않고 교직 생활에 임하시길 바란다. 교육장으로서 여러분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잘 살피고 각자가 지닌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 위촉식 개최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선)은 26일 함안교육지원청 본관 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함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함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4명, 마음회복지원단 12명, 피해학생 전담지원관 6명, 법률지원단 1명으로 구성되어 학교폭력 사안 조사, 피해학생 심리상담 및 치료, 피·가해학생 마음 회복 지원, 피해 학생 법률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 과정에서 관련 학생들의 마음 회복, 갈등 조정을 체계적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전문가들의 위촉 비율을 높임으로써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선 교육장은 “사안 처리 초기부터 전담 조사관 및 마음회복지원단의 역할이 중요하며, 공정한 사안 처리와 더불어 마음 회복 지원을 통해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모두가 회복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창녕교육지원청-육군 제5870부대 2대대 교육기부 업무 협약식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26일 창녕군에 위치한 육군 제5870부대 2대대에서 교육기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보의 메카 창녕군, 창녕이 들려주는 6.25전쟁 이야기”라는 주제로 육군 제5870부대 2대대의 교육기부를 통해 창녕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랑과 나라사랑을 함양하고자 체결됐다.


이번 협약 내용은 6.25전쟁의 최후의 방어선이자 승리를 기념하는 창녕군 남지읍에 위치한 박진전쟁기념관 견학을 중심으로 △중학생 대상으로 6.25전쟁 역사현장체험을 통한 청소년 안보체험 활동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병영체험 활동 운영에 대한 협력 △청소년들의 나라사랑에 대한 교육지원 등이다.

창녕교육지원청 이경희 교육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제5870부대 2대대 내에서의 병영체험을 통해 호연지기를 키워 올곧고 당당한 세계인으로 성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고 “우리 창녕 지역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문화유적을 바탕으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워나갈 것을” 당부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