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키움 REST API’ 출시 外 신한투자증권·현대차증권 [쿡경제]

키움증권, ‘키움 REST API’ 출시 外 신한투자증권·현대차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5-03-24 14:43:12 업데이트 2025-03-24 14:51:24
키움증권은 ‘키움 REST API’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MyPB 멤버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증권은 오는 7월4일까지 현대차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KIA타이거즈 정규리그 최종 1위 및 한국 시리즈 우승 기원 이벤트를 한다.


키움증권은 ‘키움 REST AP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키움 REST API는 키움증권의 차세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로 개인 투자자와 개발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주식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API는 응용 프로그램과 시스템 간의 데이터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일반 투자자들도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이나 실시간 시세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키움 REST API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에서 주식 매매와 시세 조회 등 핵심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한다. 파이썬(Python), 자바(Java) 등 언어를 지원해 일반 개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이 손쉽게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와 Q&A 게시판을 제공한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AI)이 투자전략 소스 코드 생성을 지원하는 ‘AI 코딩 어시스턴트’ 기능을 오는 4월 중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특허 출원도 마쳤다.

최근 국내 첫 대체거래소(ATS)인 ‘넥스트레이드’가 출범하면서 주식 시장이 본격적인 복수거래소 체제로 전환되고 있다. 이로 인해 거래 수수료와 주문 처리 속도에서 경쟁이 가속화될 것이 예상된다. 미국·유럽 시장처럼 알고리즘 트레이딩 비중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런 변화에 대응해 키움증권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30세대뿐 아니라 전문 트레이더들의 수요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확대할 방침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투자 아이디어가 있어도 복잡한 코딩이나 설치 제약으로 시작이 어려웠던 개인투자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키움 REST API와 AI 코딩 어시스턴트가 결합되면 누구나 손쉽게 본인만의 트레이딩 로직을 만들 수 있어, 자기 주도적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혁신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용 방법은 키움 REST API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비대면 우수고객 케어 서비스 ‘신한 MyPB 멤버스’ 가입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SOL증권 앱에서 비대면 우수고객을 위한 ‘신한MyPB 멤버스’ 가입 이벤트를 오는 5월16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신한MyPB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입 시 고객이 직접 선택한 해외소수점 주식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만 19세 이상 마케팅 이용 동의가 완료된 고객 중 신한투자증권 내 전담 컨설턴트가 없는 고객이며, 신한 SOL멤버십 클래식 등급 이상이거나 신한투자증권 IRP, 개인연금, ISA 계좌 중 하나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신한 MyPB 멤버스는 ‘투자는 공부다’라는 철학 아래 투자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투자 결정을 하도록 돕는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신한 MyPB 멤버스가 되면 신한투자증권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My세미나’에 정기적으로 초대를 받아 전문적인 투자정보와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1:1 ‘My핫라인’ 상담 서비스, 영상으로 배우는 ‘My스쿨’ 서비스 등 다양한 무료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SOL증권 앱 및 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KIA타이거즈와 함께하는 정규리그 최종 1위 및 한국시리즈 V13 기원 이벤트 실시


현대차증권은 오는 7월4일까지 현대차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KIA타이거즈 정규리그 최종 1위 및 한국 시리즈 우승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요건은 국내 및 해외주식(ETF포함)을 5개월(3월~7월) 동안 연속으로 금액에 상관없이 매수하거나 누적 매수 횟수 13회 및 누적 매수 금액 1300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충족된다.

먼저 정규리그 1위 이벤트는 KIA타이거즈가 정규리그에서 1위를 달성할 경우 경품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 요건을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1,000만원(1명) △2등 100만원(5명) △3등 50만원(10명) △4등 10만원(100명) 총 3000만원의 투자 지원금(현금)을 지급한다.

이에 더해 한국 시리즈 우승 이벤트는 KIA타이거즈가 한국 시리즈에서 우승할 경우 경품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 요건을 달성한 고객 전원에게 총 1억원의 투자지원금(현금)을 달성 고객 수로 나누어 지급하게 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별도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정규리그 진행 상황에 따라 이벤트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이밖에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증권 홈페이지와 스마트금융센터, 가까운 지점 및 디지털PB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