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손주사랑 스토리 수기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 '손주사랑 스토리 수기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3-10-24 11:37:01
[쿠키 경제] 교보생명이 다소 생소한 할아버지·할머니와 손주간 사랑과 추억을 주제로 '손주사랑 스토리 수기공모전'을 열어 화제다. 핵가족화로 전통적 의미의 가족개념이 사라지고 세대간 단절이 심화되는 가운데 세대간 사랑과 감동을 담은 공모전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공모전은 교보생명이 조부모와 손주 간 세대를 넘은 사랑을 오래오래 추억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감동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지난 6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360여 편이 넘는 수기가 응모됐으며 시인 등 문학가의 심사와 네티즌의 평가를 거쳐 50여 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도시로 유학 간 세 명의 손주를 위해 매일 정성스런 도시락을 싸고, 종이박스를 주워 다 팔아 등록금까지 마련해 준 할머니의 헌신, 부모 대신 키워낸 금쪽 같은 손자의 최전방 군생활 걱정에 장애에도 불구하고 면회길에 나섰다 쓰러진 할머니의 눈 먼 손주사랑, 학창시절 어긋난 행동으로 유치장에 간 손자를 대신해 무릎을 꿇고 사죄했던 할아버지에 대한 죄송함 등 애틋한 가족애가 담긴 글들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수상작을 한데 모아 '잘 컸다, 내 손주! 사랑해요, 할아버지·할머니' 수기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이 사라지는 시대에 세대간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보험의 근본 가치인 가족 사랑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