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다하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3-12-10 11:28:00
[쿠키 생활] 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지난 9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이노비즈는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중소기업청이 부여하는 인증방식으로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및 내실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최근 100% 한우곰탕 전문점인 다하누곰탕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 다하누는 한우 부산물 소비활성화와 한우곰탕 대중화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실제 농업회사법인인 다하누는 한림대와 산학협력으로 다하누 곰탕개발연구소를 운영하며 내년 상반기 영월 주천면에 1일 10t 규모의 곰탕 생산이 가능한 대규모 곰탕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최초로 한우곰탕 전문점인 다하누곰탕 창업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에 대한 기여도가 높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은 기술혁신활동으로 기술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거나 미래 성장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 업력 3년 이상 중소기업으로 정상가동 중이고 자가진단 평가결과 650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며 700점 이상이어야 이노비즈 인증부여. 자금, 기술, 판로 등을 우대 지원한다.

중소기업청은 이처럼 미래성장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해 자금, 인력, 판로 등 정부 사업을 연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춘 세계적 중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다하누는 지난 HACCP 적용 작업장 지정과 ISO 9001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에 이어 이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까지 선정되면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한우업계의 명실상부한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