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 등 경기력 향상 시켜줄 ‘이것’은?

‘피겨여왕’ 김연아 등 경기력 향상 시켜줄 ‘이것’은?

기사승인 2013-12-10 17:58:00
[쿠키 생활] 연이어 들리는 굵직한 스포츠 경기 소식으로 그 어느 때보다 대한민국은 후끈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환상적인 연기와 함께 1위 복귀 무대를 엿볼 수 있었던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경기는 물론,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리그 7호 결승골을 터뜨리며 2014 브라질 월드컵 간판스타로서의 활약을 준비 중인 ‘손흥민’, 2013년~2014년 국제빙상경기연맹 월드컵 500m 7회 연속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빙상의 위상을 드높인 이상화 선수, 프로농구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양동근 선수의 인기와 함께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농구 소식이 연일 화제다.

대한민국 간판 스포츠 스타들이 활약하는 인기 스포츠 경기는 관객들에게 짜릿한 쾌감과 스릴, 재미를 안겨주지만 실제 경기를 뛰는 선수들은 항상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큰 부상을 막기 위해 스포츠 선수들은 평소 강도 높은 체력관리는 물론, 경기 전ㆍ후 철저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다지며 준비하는데 이때 부상 방지를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뜨거운 활약을 펼치는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스타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능력을 100% 발휘하며 안전하게 경기를 이끌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김연아, ‘교과서 점프’ 후에는 근육 보호가 급선무


더블 악셀, 트리플 살코 등 고난도의 점프 동작이 많은 피겨 스케이팅은 발목 관절이나 다리 근육에 무리가 오기 쉬운 운동이다. 때문에 운동 전ㆍ후 수시로 사용하며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줄 제품 준비는 필수다.

미션 애슬릿케어의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스프레이’와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겔’은 운동 중 발생하는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머슬 테라피 제품이다. 특히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스프레이’는 의약외품으로 삐거나 멍든 곳, 타박상, 근육통 치료의 보조 효과가 있다.

양동근, ‘명품 가드’ 위해 바닥과의 접지력 높여야

농구는 게임이 진행될수록 뜨거워지는 장내 열기로 인해 흐르는 땀방울 때문에 코트가 미끄러워져 발목을 삐끗하거나 인대 파열과 같은 부상을 입기 쉽다. 실제로 양동근 선수는 지난달 경기 도중 오른발을 다쳐 보름 넘게 경기에 결장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따라서 농구를 할 때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바닥과의 접지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문 스포츠케어 브랜드 미션 애슬릿케어의 ‘코트그립’은 실내 코트와 운동화 바닥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미끄러움과 부상 방지에 탁월하다. 신발 바닥에 바르는 즉시 흡수돼 끈적임이 적고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인체공학적인 용기로 운동 전이나 쉬는 시간에 수시로 운동화 바닥에 발라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손흥민, 거친 공격 속 다리 보호해줄 가드 제품은 필수

축구에서 다리는 가장 중요하면서도 부상에 노출되기 쉬운 신체 부위다. 특히 바닥이 날카로운 축구화를 신고 공을 쫓기 때문에 정강이가 부상당하기 쉬운데 정강이 보호대를 착용해 상대 선수의 거칠고 날카로운 공격으로부터 정강이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움직임의 방해를 받지 않으면서 선수의 정강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나이키 J가드’는 얇은 경량소재와 인체 공학적 구조로 선수들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정강이에 밀착되어 보호해 준다. 또한 통풍이 원활하고 양말 안쪽에 착용하면 되므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정강이를 보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