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닥터코스메틱 이지함 화장품이 남성 전용 닥터스케어 옴므 에센셜 토닉과 닥터스케어 하이드로겔 아쿠아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닥터스케어 옴므 라인은 피부 보습을 필요로하는 남성을 타겟으로 개발됐으며 수분공급은 물론 모공케어, 두꺼운 각질층으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남성피부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남성피부의 특징은 여성에 비해 피지분비는 2배이지만 수분함량은 1/3로 피부겉은 번들거리지만 피부속은 매우 건조하다. 두꺼운 각질층은 모공을 막아 잦은 트러블을 유발하고, 매일매일의 면도, 잦은 흡연과 음주,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 후 미관리, 자외선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남자의 건조한 피부는 더욱 건조하게돼 굵은 주름을 만든다.
때문에 남자 피부도 수분 공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닥터스케어 옴므 라인은 맥주효모에서 추출한 사카로미세스세레비시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카로미세스세레비시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조한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 아울러 고농축 함량 코프리신 펩타이드 성분이 트러블성 피부에 항균, 항염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지함 화장품 이유득 사장은(피부과 전문의)는 “여성들 못지않게 남성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그러나 남성들은 복잡한 스킨케어단계를 바르는 것을 번거로워한다. 때문에 단계는 줄이고 효과는 그대로인 토너와
에센스 기능을 합친 올인원 제품을 선보였다. 보다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