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다리와도 같은 3월을 앞둔 지금. 여전히 차가운 바람이 겨울의 위용을 뽐내고 있지만, 이미 훌쩍 지나간 입춘과 ‘3월’로 넘어갈 준비가 끝난 달력을 보면 서둘러 봄맞이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어떤 모습으로 설레는 봄을 반길지 몰라 우왕좌왕하고 있다면, 모든 스킨 케어의 기초가 되는 각질 제거와 함께 봄 맞이 준비를 시작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겨우내 찬 바람에 잔뜩 혹사당한 건조한 피부에 겹겹이 쌓여있는 각질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머리부터 발 끝까지 겨우내 묵은 각질을 훌훌 털어버리고 새 봄처럼 뽀송뽀송한 피부로 다시 태어나 보자. 몸도 마음도 활기찬 2014년의 봄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설탕 알갱이로 부드러운 바디피부 만들기
버츠비_크랜베리 & 포머그래넛트 슈가스크럽3월은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 건조증에 걸리기 쉬운 달이다. 이를 방치할 경우 피부의 노화가 촉진되므로 바디의 피부 관리도 필수이다. 바디 스크럽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는 첫 걸음!
버츠비 ‘크랜베리 & 포커그래넛트 슈가 스크럽’은 매끈하고 부드러운 바디로 관리해주는 100% 내츄럴 바디 스크럽이다. 크랜베리 씨앗 성분은 칙칙한 피부를 개선해 주고, 산화를 방지해주는 성분인 포머그래넛트(석류)가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제품에 함유된 설탕 알갱이는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바디에 마사지 하듯 롤링하여 깨끗하게 각질을 정리한 후에는 촉촉한 바디 크림으로 수분을 듬뿍 공급해 주는 것도 잊지 말자.
자극 없이 사르르 녹여내는 모공 클렌져
얼굴의아로마티카_오렌지 클렌징 샤베트 각질을 제거할 때에는 피부의 결은 보호하며 각질만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로마티카 ‘오렌지 클렌징 샤베트’는 샤베트 처럼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짙은 메이크업과 블랙헤드를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산뜻한 사용감의 클렌져이다.
천연 식물성 카놀라 오일과 유기농 바바수씨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묵은 각질들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녹여 가볍게 지워 준다. 이 제품에 함유된 상큼한 오렌지 오일과 토코페롤 성분은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어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부드러운 샤베트 타입의 제형이므로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피부 손상이 적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강점이다.
두피 속 숨은 각질까지 제거하자
모로칸오일_클래리파잉 샴푸얼굴과 몸의 각질 제거는 다들 관심이 많지만 의외로 두피의 각질 제거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두피 각질을 계속 방치할 경우, 두피 각질로 인해 두피의 모근과 모낭이 성장을 방해 받고 심한 경우 탈모증상까지 초래될 수 있기 때문에 두피 각질제거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모로칸오일 ‘클래리파잉 샴푸’는 땀과 잦은 헤어 제품 사용으로 인해 모발과 두피에 남아있는 염소와 제품의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 해주어 두피 트러블을 감소시켜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