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시설명회는 학생들이 사이버대 진학 및 지원과 관련해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보다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를 통해 사이버대 소개 및 사이버 대학생활, 학습방법, 동아리 활동 등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 개인의 진학과 진로에 대해 심도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임교수와의 1대1 상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설명회 후에는 캠퍼스 투어를 하며 서울사이버대학 인프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첨단 콘텐츠 제작 현장 및 강의 스튜디오, 국제회의실, 강의실 등을 직접 방문해 참가자들이 실제 신입생이 돼 캠퍼스 생활을 미리 준비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서울사이버대학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의 장점과 학생들의 오프라인 캠퍼스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최첨단 오프라인 단독 캠퍼스를 구축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현재 이러한 온·오프라인 학습환경을 기반으로 지역 만남의 날, 문화의 날 행사, 사회봉사활동, 체육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재학생의 학업지원을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과 1대1 전담 조교제 등을 운영해 학생과 교수, 학생과 학생 간 직접적인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사이버대 진학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객관적인 정보와 경험을 제공해 조금이나마 결정에 보탬이 되고자 입시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우리 학교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7월 8일까지 201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 전공, 복지시설경영 전공, 아동복지 전공, 청소년복지 전공, 노인복지 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등 총 6개 학부 18개 학과(전공)다.
지원서는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을 통해 작성 가능하며, 별도의 입학 전형료 없이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다양한 특기와 적성의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정원 내 일반전형의 장학범위를 폭넓게 확대했다. 이밖에도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이 마련돼 있으며,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적합한 전형을 찾을 수도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및 전화상담(02-944-5000, 24시간 운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