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 점자도서 제작용 영어 교재 데이터 지원

능률교육, 점자도서 제작용 영어 교재 데이터 지원

기사승인 2014-06-24 13:32:55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대표 황도순)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점자도서 제작용 영어 교재 데이터를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능률교육은 지난 2009년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중·고등 영어 교과서 평가문제집 데이터를 제공하며 복지관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번에 제공한 데이터는 중·고등 베스트셀러 독해학습서 ‘주니어 리딩튜터’ 시리즈와 ‘리딩튜터’ 시리즈 등 최신 교재 9권이다.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재활은 물론 원활한 사회생활을 목적으로 재활훈련, 점자 도서관 사업, 스포츠 여가 지원, 재가 복지 서비스, 학습물 지원, 방송어학 정기간행물 발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점자도서 중에는 영어 공부에 도움 되는 최신 자료가 많지 않아 시각장애 학생들 대부분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점자도서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교재 데이터를 지원받으면 맹학교나 통합학교에서 공부하는 시각장애 학생들이 원만하게 학업을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능률교육은 2009년부터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대구대학교 점자도서관, 숙명여자대학교 점역봉사단 등에 중·고등 영어 교과서 자습서와 평가문제집, 영어 교재, 토익 및 토플 수험서 등 다양한 교재 데이터를 무상 제공하며 시각장애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