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덕대학교,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4-07-11 10:40:55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및 개발능력 육성

창원지원단 내 전시 활동으로 홍보 지원

창업선도대학 인덕대학교가 운영하는 ‘창업지원단’이 오는 31일까지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은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사관학교식 창업지원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인덕대 ‘창업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디자인·공학 분야를 아우르는 창조적 창업인재육성과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해 더욱 눈길을 끈다. 디자인 관련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 및 사업 아이템 개발, 그리고 사후 홍보까지 지원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선정자에게는 인덕대 책임멘토 교수와의 1대1 멘토링을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아이템 발굴 및 최대 300만원의 시제품 개발비를 지원한다. 또한 완성한 시제품은 서울 노원구와 중국 북경에 위치한 창업지원단 내 전시를 통해 사후 홍보도 가능하다.

개인이나 팀 구분 없이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총 15명(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bi.induk.ac.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부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인덕대의 대표 인기 전공인 디자인과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강점을 더해 시너지를 이뤄내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좋은 디자인만으로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어렵기 때문에 사업가로서의 마인드까지 겸비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 단장은 “앞으로도 보다 차별화되고 구체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