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대표, 朴 대통령에게 최순실 씨 사태 관련자 조사 요구

이정현 대표, 朴 대통령에게 최순실 씨 사태 관련자 조사 요구

기사승인 2016-10-28 19:09:21

[쿠키뉴스=이훈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사태와 관련, 조속한 인적 쇄신 및 관련자 조사에 대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건의에 긍정적 반응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 대표의 요청으로 청와대에서 이뤄진 90분간의 단독 면담에서 여야 정치권과 일반 여론 등을 종합해 전달받자 이런 반응을 보였다고 이 대표가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전했다.

이 대표는 "청와대로 찾아가 정치권과 국민의 여론, 분위기에 대해서 말씀드렸다"면서 "당 최고위에서 제안한 인적 쇄신 요구에 대해서 빨리 추진되도록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국정의 여러 분야가 워낙 엄중한 시기인 만큼 국정은 국정대로,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돼야 한다고 했다"면서 "검찰 수사는 형식이 특검이든 검찰수사가 됐든 실체 규명을 해 달라고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특검이 시간이 걸린다면 당장 검찰수사를 통해서 당사자가 빨리 들어오고 수사를 적극적으로 해서 국민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해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는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여러가지 얘기를 나눴지만 대통령은 주로 말을 많이 듣는 형태였다"면서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