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고객 위한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 外 키움證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고객 위한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 外 키움證

기사승인 2017-09-01 10:24:28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신한금융투자, 고객 위한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 ‘페친소’ 실시

신한금융투자증권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친구들에게 소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을 친구들에게 소개해주세요(이하 ‘페친소’)‘라는 온라인 행사다. 

페친소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좋아요 및 팔로우 하고, 이벤트 소식을 공유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10만원권, CGV영화예매권, 파리바게트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팔로우만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간단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 김성진 부장은 “금융정보에 대해 일상생활과 접목한 에피소드나 웹툰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투자정보 및 금융상식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친소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참여는 신한금융투자 공식 페이스북 계정및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키움증권은 지난달 31일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키움증권은 7월 3일부터 1개월간 빅데이터 아이디어 응모를 받았고 내부심사를 거쳐 8월25일 당선자를 발표한바 있다.

이번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새로운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HTS(홈트레이딩시스템) 화면의 개인화, 다른 산업들과의 제휴 방안 등 총 5개였다. 

이 가운데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팀이나 개인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안한 이준영씨가 수상했다. 상금 200만원의 혜택이 주어졌다. 또한 우수상 2개 팀과 장려상 7개 팀에게도 각각 상금을 전달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앞으로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금융에 대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고객관점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