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동성코퍼레이션, 경량화 복합소재 전문기업 입지 강화

[특징주] 동성코퍼레이션, 경량화 복합소재 전문기업 입지 강화

기사승인 2017-09-06 19:16:59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동성코퍼레이션이 복합소재 전문회사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동성코퍼레이션은 응용 복합소재 역량을 신규 사업 기회와 연결시키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경량화, 친환경, 지능형 특수 신소재 개발부터 소재의 성형, 가공 분야에 이르는 사업 영역을 확충할 계획이다.

동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 2014년 건자재 사업부문 인수는 경량화 복합소재와 이를 성형 가공할 수 있는 밸류체인을 완성하는 출발점”이라고 평가했다. 

동성코퍼레이션은 복합소재의 R&D부터 상용화에 이르는 플랫폼의 구축에 강화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용 시트쿠션 등에 적용이 가능한 발포 TPU(폴리우레탄) 개발로 이어졌다.

또한 동성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에 사업 구조를 개편, 동성티씨에스의 SMC소재 부문을 합병하며 핵심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수급 불안 속에서도 올 상반기 430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동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인력과 조직을 개편하고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경량화 복합소재의 개발부터 가공과 성형에 이르는 체계적이고 일관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그룹 내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경량화 복합소재 분야의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