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제2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개최
한국예탁결제원은 9월 21일 오후 3시부터 ‘제2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사업설명회)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IR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IR 콘서트는 2016년도 하반기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기업*의 투자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와디즈, 오픈트레이드, IB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협업기관이 초청한 다양한 투자자 그룹(VC․엔젤투자자․액셀러레이터 등)이 참가해 다양한 투자 매칭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IR콘서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VC,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개인투자자 등 투자자는 누구나 크라우드넷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기업의 IR 발표 이후에는 모든 행사 참가자간의 자유로운 정보공유 등을 위한 ‘네트워킹 디너’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향후에도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등 중소성장기업이 후속투자 유치를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재개발 재건축 실무 과정’ 개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재개발 재건축 관련 법규, 절차, 방법 및 세무 회계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 할 수 있는 ‘재개발 재건축 실무’ 과정을 11월 2일부터 개설한다.
재개발 재건축 실무 과정은 부동산 개발 PF, 부동산 신탁, 부동산 펀드, 리츠 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무 과정은 재개발 재건축 관련 법규, 절차 및 업무 등 재개발 재건축 사업전반에 대한 실무지식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부동산 금융투자 관련 업무 종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문 지식을 과목별로 세분화해 구성했다.
금투협 관계자는 “수강생들은 재개발 재건축 관련 규제 및 세무 회계 이해 등을 통해 부동산 금융상품 개발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교육기간은 11월 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5일간 20시간이다. 교육생 모집은 10월 12일까지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