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STEPS, ‘간편인증’ 서비스 시작
한화투자증권 간편투자 앱 ‘STEPS’는 오는 4월 16일부터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를 도입한다.
STEPS는 차세대 인증 기술 중의 하나인 ‘금융결제원’ 의 인증 방식을 적용, 보안성은 유지한 채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 도입하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달리 주기적인 갱신이 필요 없다.
고객은 바이오인증(지문, 홍채)과 간편비밀번호인증(PIN) 중 자신이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말정산 등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고객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 김동욱 상무는 “STEPS는 다양한 신기술의 특장점을 플랫폼에 바로 반영해 고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STEPS만의 차별적인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4월 29일까지 ‘STEPS 공인인증서 이별선언, 간편인증 이벤트’를 ‘STEPS’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퀴즈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KB증권, CMA계좌 비대면 신규 개설 이벤트
KB증권은 연 2.5%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KB증권 CMA 우대수익률’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증권 CMA는 365일 자유로운 입출금은 물론 지로·공과금 납부, 신용카드, 종합대출까지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익까지 제공하는 토탈 금융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12일까지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앱 ‘Start able’을 통해 CMA를 신규 개설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 최대 300만원까지 6개월동안 연 2.5% 우대수익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상기 이벤트와 별도로 기존 CMA 보유 고객도 일정 조건 충족 시 연 2.5% 우대수익률을 제공해오고 있다. 우대수익률 최초 적용 고객은 1년간(12개월) 연 0.5%를 추가해 최대 연 3%의 수익률 혜택이 주어진다.
김재봉 M-able Land Tribe장은 “쉽고 빠른 비대면 계좌개설 앱을 통해 CMA계좌를 만들고 우대수익률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특히 젊은층이 소액으로도 부담없이 KB증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벤트 및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