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알레프(ALEPH)가 19일 오후 6시 새 싱글 ‘온 앤 온’(On and On)을 발매한다.
‘온 앤 온’은 반복되는 갈등에서 사랑을 택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서로 다른 소리 / 모서리에 부딪히려 할 때 / 난 적당한 화음을 쌓을게”, “그래 알아 우린 모두 달라 / 아름다운 사람이야 / 사랑 받을 사람이야”와 같은 가사가 가볍고 편안한 멜로디와 어우러진다.
알레프는 앞서 네이버뮤직 뮤지션리그에서 주최한 음반 발매 프로젝트 시즌5에서 최종 상위 6팀에 선정돼 ‘온 앤 온’ 발매 기회를 얻었다.
소속사 문화인 관계자는 “알레프는 네이버 뮤지션리그 시즌2에서 선정된 ‘폴 인 러브 어게인’(Fall in Love Again)’에 이어 두 번째로 음반 발매 프로젝트에 선정됐다”며 “이번 신곡의 원래 제목은 ‘에인트 노 니드 투 파이트’(Ain't no need to fight)로, 앞서 공개된 데모 음원과는 다르게 편곡했다”라고 설명했다.
알레프는 신곡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를 통해 “세상은 솔직하게 대하기 어려운 대상이고, 그 안에서 꾸려나가는 관계 역시 예상대로만 흘러가지 않다는 걸 배우는 과정을 모두가 거치고 있다. 그 과정이 사랑으로 채워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