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단독 브이라이브가 또한번 1억뷰를 돌파하며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올해 4월 14일에 방송된 정국의 단독 브이라이브 ‘감사합니다앙’은 지난 22일 131일만에 브이앱 역사상 최단시간 내에 조회수 1억을 넘기며 그가 영상 종결자임을 또다시 증명했다.
이 영상은 최근 앨범 컴백 첫 방송이었던 미국 NBC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 방송 이후 팬들을 방문해 “SNL을 잘 마무리한 것은 팬들 덕분이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한 영상으로, 미국 유명 토크쇼 SNL에서 첫 컴백쇼를 마친 직후 찾아와 감동과 소감을 팬들과 공유해 전세계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모아 131일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올해 브이라이브 전체 영상 중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정국의 단독 브이라이브는 2018년 ‘JK’라는 영상이 2억이 넘는 조회수로 올 초 ‘비디오 오브 더 이어(Video of the year)’를 수상하였고, 방탄소년단 브이라이브 공식 채널의 조회수가 가장 많은 순서로 1위에서 10위까지 나열된 ‘인기비디오(POPULAR VIDEOS)’ 페이지에서 10개의 영상 중 정국의 개인 단독 영상이 무려 7개나 차지하고 있어 그가 브이라이브 절대 강자임을 증명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작년 단독 브이라이브로 2.59억에 이르는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정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또다시 “최단 기간 조회수 1억뷰 돌파”로 브이앱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