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동서양 매력 표현한 작품 英 폴드 갤러리 전시중 솔드아웃 화제

‘방탄소년단 지민’ 동서양 매력 표현한 작품 英 폴드 갤러리 전시중 솔드아웃 화제

기사승인 2019-08-31 08:04:11

지난 22일 영국 런던의 폴드 갤러리 그룹 전시회에서 일러스트레이터 Lee.K작가가 지민을 작품화한 해당 작품이 빠른 속도로 ‘솔드아웃(SOLD OUT)’ 되었다는 소식이 영어권 K팝 전문매체 올케이팝(allkpop)과 인도네시아 TV방송국인 SCTV에서 방영되는 대표적인 뉴스 프로그램 ‘iputan6dotcom’를 통해서 보도됐다.

일러스트레이터 Lee.K 작가는 지난 3월 프랑스 파리 ‘아뜰리에 귀스타브 갤러리(Atelier Gustave Gallery)에서 지민의 조각상과 그림을 포함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며 여러 차례 지민을 작품화 했으며 최근 개최한 최근 런던 ‘폴드 갤러리(FOLD Gallery)’ 그룹 전시회를 통해 에 지민을 뮤즈로한 작품을 출품했다.

4명의 작가가 참여한 이번 ‘폴드 갤러리 그룹 전시회(FOLD GALLERY Group Exhibition)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Lee.K 작가의 지민을 모델로 한 작품이 포스터 메인을 장식하는 대표 작품으로 선정되어 더 화제가 되기도 했다.

Lee.K 작가는 해당 작품에 대해 “지민의 마스크는 동양 여성처럼 고혹적인 곡선의 형상으로 이루어져 가히 아름답다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턱선에서부터 목선까지의 라인은 매우 굵고 각져 있으며 날이 선 형상으로 서구적인 남성의 모습을 띄고 있다. 얼굴은 남성과 여성의 모습이 공존하고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둘 다 지니고 있다” 라며 밝히기도 했다.

지난 7월 영국의 디지털 아트 매거진인  ‘이매진에프엑스(ImagineFX)’에는 BTS 지민을 그린 Lee.k 작가의 석고상 작품이 소개돼 해외 예술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아름다운 마스크’로 호평 받아 온 지민은 서양인이 선호하는 마스크와 골격을 갖춰 서양미술의 기본이 되는 3대 데생 모델인 미모의 줄리앙을 연상시켜, 석고 조각상의 모델로 매우 훌륭하다고 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지민은 Lee.K 작가에 의해 너무도 완벽한 작품으로 재탄생 됐다.

한편 이번 런던 폴드 갤러리 그룹 전시회에서 일러스트레이터 Lee.K 작가의 지민을 모델로 한 작품이  빠르게 솔드아웃 되면서 아티스트의 영혼을 사로잡은 뮤즈 지민의 아름다움이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