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의 네이버 개인 브이라이브 ‘전 눈물이 없는 사람입니다’ 영상이 9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정국이 ‘웸블리’ 콘서트를 마친 후 무대에서 느낀 감동과 감사를 팬들에게 전하는 영상으로, 이른 아침 시간에도 많은 팬의 시청이 이어지며 하트 수 2억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앞서 정국은 지난 1일 개인 브이라이브 영상 ‘행복한 시간 후 여유로운 한잔’으로 78일 만에 최단 기간 1억 뷰를 달성하여 아티스트로 브이라이브 사상 최단 기록 1억뷰라는 영광을 거머쥔 바 있다.
또 지난 달 22일 정국의 개인 브이라이브 영상 ‘감사합니다앙!’도 131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해 1개월 안에 3개의 영상이 억대 조회수로 등극하는 역대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은 전체 개인 방송 중 역대 최초와 최단 기간으로 3개의 1억 뷰 영상 보유자로 랭크되었으며, 2019년 개인 영상 중 억대 영상을 가장 많이 보유한 아티스트에도 올라 조회수 원톱 아이돌의 위상을 재증명했다.
현재 이 ‘행복한 시간 후 여유로운 한잔’ 영상은 1억 500만 조회수, ‘감사합니다앙!’은 1억 2000만 조회수를 달리고 있고 2018년 ‘JK’영상은 현재 조회수 2억 5900만으로 불변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유쾌하고 재치있는 멘트로 재미, 웃음, 감동까지 함께하는 진행 능력을 가지고 있고, 가식없는 진솔한 대화로 팬들과 소통하여 방탄소년단 인기 비디오 순위에 대거 포진되며, 브이라이브의 새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