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는 우리의 날개"…팬 아미가 사랑한 방탄소년단 ②

"아미는 우리의 날개"…팬 아미가 사랑한 방탄소년단 ②

기사승인 2019-09-14 00:00:00

기사①에서 언급했듯, 그룹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는 각자의 색깔이 뚜렷하다. 그 점이 팬들에게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이에 일곱 명 각자의 특징과 개성, 그리고 능력치를 알아보려 한다. 


◆ '뇌섹남' RM

본명 김남준. 1994년 9월 12일생. 데뷔 당시부터 2017년까지 '랩몬스터'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방탄소년단에서는 리더와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데뷔 전에는 아마추어 씬에서 호평을 받으며 활동했다. 우연히 RM의 무대를 보게 된 그룹 언터쳐블의 슬리피가 방시혁에게 RM을 추천한 것을 계기로, 201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에 입사하게 된다. 그를 중심으로 방탄소년단이 결성됐으며 RM의 랩을 보고 감명을 받은 막내 정국이 빅히트 입사를 결정한 것은 유명한 일화다. 

그는 팀에서 리더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예를 들어 해외 촬영 당시 같은 멤버가 짐을 잃어버렸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사관에 전화를 걸어 일을 해결하는 등 듬직한 모습을 보인다. RM은 일산 출신이며 고등학교 재학 당시 모의고사 상위 1.3%를 기록한 수재였다. 또한 오로지 독학으로 이뤄낸 탁월한 영어 실력이 특기다. 이에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다. 

또 패션에 관심이 많고 감각이 뛰어나 자신의 데일리룩을 올리는 '김데일리'라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 월드 와이드 핸섬 진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자타공인 '월드 와이드 핸섬' 진. 본명은 김석진이며 1992년 12월 4일생으로 팀에서 연장자를 맡고 있다. 맏형이지만 '맏내'라고 불린다. 그만큼 무게를 잡거나 서열정리를 하는 대신, 동생인 멤버들과 두루두루 유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인다. 또 밝은 성격으로 팀 내 분위기 메이커를 맡고 있다. 

어깨가 넓은 것이 특징이며 아재개그를 좋아한다. 미성을 가지고 있어 방탄소년단 노래에서 감초 역할을 하고 있다. 배우의 길을 걷기 위해 건국대학교 연영과에 입학했고, 등굣길에 대본을 보다가 빅히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됐다. 요리를 좋아하고 먹는 것 또한 좋아해 '잇 진'(EAT 진)이라는 먹방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 민피디 슈가 

본명 민윤기, 대구 출신으로 1993년 3월 9일생이다. 믹스테잎 등 작곡 활동을 할 때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예명을 사용한다. 그는 13세부터 미디 작업을 했고 피아노 또한 독학한 것으로 유명하다. 고등학생 때는 학교 교가를 편곡하며 용돈 벌이를 하기도 했다. 빅히트에 입사할 당시에도 아이돌 멤버가 아닌 프로듀서로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타 가수들과의 작업도 활발하게 해왔다. 에픽하이, 헤이즈, 수란 등과의 협업을 통해 대중들에게 능력을 인정받았다. 슈가가 개인적으로 발표한 믹스테잎에 대해 빌보드닷컴은 정규 앨범이 아님에도 이례적으로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냈다. 

그는 시크하고 무덤덤한 성격이 특징이다. 무기력한 모습을 자주 보여 '슙기력'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그러나 무심해 보이는 성격 뒤로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츤데레' 다운 모습은 팬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    

 


◆ 안무팀장 제이홉 

방탄소년단에서 안무팀장을 맡고 있는 제이홉. 본명은 정호석이며 광주 출신. 1994년 2월 18일생이다. 제이홉(J-HOPE)이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활발함과 유쾌함이 그의 애교 많고 긍정적인 성격을 대변해준다. 그룹에서 서브 래퍼와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 방탄소년단 최고의 댄서로서 소화하기 힘든 안무를 주로 담당한다. 또한 연습생 시절부터 멤버들의 댄스 실력을 이끌어왔으며 안무가들과 안무를 같이 짜기도 해 '안무팀장'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제이홉은 '홉 온 더 스트릿'(Hope on the street)이라는 자체 댄스 연습 영상을 공식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중이기도 하다. 춤 외에도 작사, 작곡 실력 또한 탑재했다. 지난해에 '홉 월드'(Hope World)라는 믹스테잎을 발표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38위를 기록했다. 



◆ 망개떡 지민 

부산 출신인 지민은 박지민이 본명이다. 1995년 10월 13일생. 망개떡처럼 말랑하고 순하게 생긴 외모에 탄탄한 몸매가 강점이다. 고운 미성과 부산예고 수석 입학 후 무용 전공을 통해 갈고 닦은 댄스 실력도 갖고 있다. 또한 그는 같은 멤버들이 '천사'라고 부를 정도로 착한 심성을 갖고 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내에서 '노력파'로 유명하다. 그는 처음 빅히트에 입사했을 당시 데뷔 조에 들지 못 할 뻔했다. 안무 단장 손성득에 의하면 지민은 위기 앞에서 하루하루가 다르게 놀라운 발전을 보여줘 결국 데뷔 조에 합류하게 됐다고 한다. 그만큼 그는 몸매관리 등 자신을 끊임없이 채찍질하며 자기관리에 철저한 멤버로도 유명하다. 

MBC '추석특집 2016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에서는 '결승선에서 나를 기다려 줬으면 하는 남자 아이돌' 설문조사에서 무려 35%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동료들 사이에서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그는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 가수 하성운, 그룹 엑소 멤버 카이 등과 깊은 우정을 쌓은 것으로도 알려졌다. 

 


◆ CGV 뷔 

CG처럼 비현실적으로 잘 생겨 CGV라고 불리는 뷔. 그의 본명은 김태형이며 1995년 12월 30일 태어났다. 뷔는 수려한 외모에 평균 이상의 댄스, 보컬, 연기 실력을 갖춰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까지 팀 내에서 인기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특이한 언어 습관을 가지고 있어 '태태어'라고 불리는 별명을 갖고 있다. 예를 들면 '보라색은 빨주노초파남보 중 마지막 색깔이니 서로 오랫동안 사랑하자는 의미'라며 '방탄소년단 보라해'라는 표현를 만들어 팬들 사이에 유행시키기도 했다. 

또한 뷔는 강한 친화력으로 '김스치면인연'이라는 별명 또한 갖고 있기도 하다. 그는 배우 박보검, 하지원, 박서준, 성동일 등 방탄소년단 내에서 가장 화려한 인맥을 갖고 있다.



◆ 황금막내 정국

팀 내 막내 정국은 1997년생으로 생일은 9월 1일. 본명은 전정국이다. 팀 내에서 메인보컬, 서브 래퍼, 리드 댄서를 맡고 있다. 귀여운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 근육질 몸매가 매력포인트로 꼽힌다. 2011년 Mnet '슈퍼스타K3'에서 탈락한 후 일곱 개 회사로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았으나, RM이 랩하는 모습을 본 후 빅히트 입사를 결정했다. 

댄스와 랩, 노래는 기본. 운동, 영상 편집, 사진, 그림 등 다재다능해 별명이 '황금막내'다. 아이유의 오랜 팬으로 알려져 있다. 팬들 사이에선 패션에 관심이 없기로 유명하다.

정국은 악플과 루머로 방탄소년단이 힘들었을 시기에 '형들이 힘든 게 싫다'고 눈물을 보이며 막내로서 형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엄지영 인턴 기자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