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이 연예 매체 ‘스타케이(STARK)’에서 주관한 해외 K-팝 팬들을 초청해 ‘글로벌 최고의 K팝 댄스 아이돌’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에서 대표 아이돌 중 하나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다.
화려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글로벌 센세이션을 이끌고 있는 최고의 K-팝 댄스 아이돌 중 가장 치열한 경쟁을 다투는 남성 아이돌 부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이 최고의 댄스 아이돌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이다.
해당 방송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댄스 퍼포먼스 장면들 중 '피 땀 눈물',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와 안무 장면이 교차 편집돼 소개되었고, 다국적 신예 아이돌 MC들은 지민에게 일제히 "일단 말할 필요가 없죠. 진짜 너무 잘 하세요."라고 극찬하며 흥겹게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한편, 이날 글로벌 K-팝 팬 대표로 출연한 4인의 외국인 팬 중 한 일본인은 방탄소년단 지민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힘도 있는데, 그 힘 안에서 부드러운 느낌이 있다”라고 답했고, 이에 MC들은 긍정정인 반응을 보이며 공감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곡의 색에 완전히 몰입하는 타고난 아티스트로서 섹시함과 귀여움을 넘나들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천부적인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섬세한 동작이 마치 물 흐르듯 연결되어 예술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물론, 강력한 힘 조절을 통해 파워 넘치는 무대를 연출하는 최고의 퍼포머로 사랑 받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