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공빅데이터 이노베이션 챌린지대회 참가자 모집

성남시, 공공빅데이터 이노베이션 챌린지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9-10-28 14:37:21

경기도 성남시는 다음달 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이노베이션 챌린지대회' 참가희망자 50팀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기반 공공 빅데이터에 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활성화하기 위한 대회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시청 한누리에서 무박 2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해커톤, 아이디어톤 2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부문별 주제는 당일 발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주어진 24시간 내에 휴식이나 중단 없이 교통 관련 영상 데이터로 어플, 웹서비스, 모델 등을 개발하기 위한 물체를 검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딥러닝 관련 개발경험이 있는 학생, 개발자,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이나 4명 이하의 팀을 꾸려 참가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주어진 24시간 시간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치매, 실종유아 찾기 등과 같은 공공서비스 정책 사업이나 모델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제한은 없다.

시는 공공데이터 활용 정도와 첨단정보통신(ICT) 융합 여부, 인식률과 인식속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1~3등에게 상장과 30만~6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성남=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