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2월 개최

경기도,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2월 개최

기사승인 2019-12-12 14:47:20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가 2020년 2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경기도는 '사람을 사람답게, 기본소득'이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가 '기본소득'과 '지역화폐'의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한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람회 추진단장을 맡은 조계원 경기도 정책수석은 12일 경기도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를 통해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정책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며 "국민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사람을 사람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수석은 "기본소득은 '사람에 대한 믿음'에 기반하는 정책으로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통해 마을과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는 새로운 경제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본소득 공론화' 물결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와 기본소득 및 지역화폐 전시회 등 크게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화폐와 연계된 기본소득이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른 대규모 장기실업과 부의 과도한 집중을 해소할 수 있는 유력한 정책대안임을 널리 알림으로써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정책이 널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의 국제컨퍼런스 및 지역화폐관 전시내용과 기본소득 공모전, 기본소득 영화제, 역사라이브 특강 및 참가프로그램에 대한 사항은 박람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