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사천시, ‘케이블카 타고 상괭이 찾기’ SNS 이벤트

[사천소식] 사천시, ‘케이블카 타고 상괭이 찾기’ SNS 이벤트

기사승인 2020-02-06 14:33:52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사천바다케이블카 타고 행운의 돌고래 상괭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를 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토종 돌고래인 상괭이가 삼천포 바다에서 종종 목격되고 있어 사천여행의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현재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4개 채널을 공식 SNS 채널로 운영 중이다.

이벤트 기간 중 자신의 SNS 계정에 20초 이내 상괭이 동영상 또는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사천바다케이블카 #상괭이 #사천여행)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한 SNS를 사천시 SNS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3월 중 발표하며, 채널별 7~8명을 추첨해 총 3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2만원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상괭이 동영상이나 사진 대신 케이블카 탑승 인증 사진을 올려주는 분들 중 10명을 추첨해 아차상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케이블카를 타면서 상괭이를 찾아보는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차단 긴급 방역소독 ‘총력’

경남 사천시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방역기동반 3개 반을 편성해 공항, 터미널, 시장, 체육관, 복지시설 등에서 동시에 합동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방역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170여 개소, 경로당 338개소, 보육시설 등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감염병 예방과 유입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의 위생 상태와 기침 예절을 지키기를 당부드린다”며,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