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2019년 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 개최

경상대학교, ‘2019년 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0-02-07 18:17:08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재정지원사업추진단(단장 민병익 기획처장)이 ‘2019년 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을 6일 개최했다.

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은 2019년 국립대학육성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운영 결과 우수사례와 개선사항을 대내외적으로 공유해 사업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또한 경남도내 대학 간 재정지원사업의 운영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도출해 대학의 지역사회 발전과 견인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창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사례는 경상대학교(경남학 정립을 위한 연구기반 조성 및 확산-인문대학 김덕환 부학장), 창원대학교(창대한 인재 육성 프로젝트-인재개발원 이영철 담당), 경남과학기술대학교(사회적 경제 교육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 제고 사례-국립대학 육성사업 박종해 단장), 진주교육대학교(빛을 품은 라이프 RIPE형 초등교육 양성사업-기획연구처 공영태 처장)가 발표했다.

이상경 총장은 환영사에서 “이 포럼은 2019년 각 대학이 기획하고 운영한 재정지원사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상호 공유해 상생 발전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며 “포럼을 계기로 향후 대학이 지역사회에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하고 실행과제를 도출해 이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