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군, 2020년 산청 선비대학 학생 모집

[산청소식] 산청군, 2020년 산청 선비대학 학생 모집

기사승인 2020-02-20 15:09:54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오는 3월 2일까지 '2020년 산청 선비대학' 학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남명조식 선생의 선비정신을 익혀 군민 의식향상과 전통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선비대학은 산청에 주소나 직장을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3월 4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매수 수요일 오후 7시 시천면 남명기념관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경상대학교 남명학연구소 소속 교수와 외부 저명인사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은 선비문화와 관련된 일반 교양대학 과정으로 한문고전강독(맹자)을 중점적으로 한다. 이외에도 유교문화 현장학습 등 선비로써 갖춰야 할 기본소양을 강의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남명기념관이나 각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산청군, 제38회 산청황매산철쭉제 기반시설 대폭 확충

지자체 간 상생협력 우수 모델로 평가 받는 산청황매산철쭉제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11일간 차황면 법평리 황매산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축제는 축제장 규모를 기존 3배 규모로 넓히는 한편 기반시설도 대폭 확충해 예년과 눈에 띄게 달라진 새로운 모습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20일 차황면사무소에서 이문혁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과 기관사회단체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황매산철쭉제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제38회 산청황매산철쭉제의 기본계획과 예산집행계획, 산청황매산철쭉제 조직위원회의 조직정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5월 1일 철쭉제례와 산청·합천 공동개최 기념행사를 포함해 전시·체험프로그램, 등반대회, 농특산물판매장·향토음식점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산청황매산철쭉제가 전국 최고 수준의 명품 봄꽃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은 물론 교통과 안전부문에서도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방문객들에게 가슴 따뜻해지는 감동을 주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