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원주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 6월 5일 마감

원주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 6월 5일 마감

기사승인 2020-05-25 15:31:31 업데이트 2020-05-25 15:31:34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의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오는 6월 5일 마감된다.

이에 따라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으려는 세대는 기간 내에 카드사 홈페이지(웹,앱)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특히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했거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세대는 6월 5일 이전에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신청한 다음 향후 사용 지역을 변경해야 한다.

실수로 기부를 선택해 정정하려는 경우도 같은 날까지 해당 카드사에 기부금 정정 신청을 해야 한다.

다만 6월 5일 이후에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선불카드 접수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신용·체크카드 충전 은행 창구 접수에 한해 적용하고 있는 요일제는 오늘(25일)부터 해제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긴급재난지원금 잔액은 환수될 예정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살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