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원주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 6월 5일 마감

원주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 6월 5일 마감

기사승인 2020-05-25 15:31:31 업데이트 2020-05-25 15:31:34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의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오는 6월 5일 마감된다.

이에 따라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으려는 세대는 기간 내에 카드사 홈페이지(웹,앱)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특히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했거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세대는 6월 5일 이전에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신청한 다음 향후 사용 지역을 변경해야 한다.

실수로 기부를 선택해 정정하려는 경우도 같은 날까지 해당 카드사에 기부금 정정 신청을 해야 한다.

다만 6월 5일 이후에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선불카드 접수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신용·체크카드 충전 은행 창구 접수에 한해 적용하고 있는 요일제는 오늘(25일)부터 해제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긴급재난지원금 잔액은 환수될 예정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살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