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TIPA, 중소기업 R&D 인증패키지 지원 협력 약속

KTL-TIPA, 중소기업 R&D 인증패키지 지원 협력 약속

기사승인 2020-06-17 15:59:20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 이하 KTL)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과 국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전 주기에 대한 인증패키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KTL과 TIPA는 이날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R&D 전 주기에 걸친 인증컨설팅·시험·분석 등 인증 패키지 지원 ▲중소기업 기술규제 해결을 위한 R&D지원 신규사업 공동기획 ▲수출 지원을 위한 해외인증 정보 제공 등 신기술 사업화와 수출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그간 국내 중소기업은 제품개발 과정에서 기술규제와 인증 정보 부족 등으로 인해 R&D 성과물 사업화와 제품 시장진출에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R&D 수행초기부터 국내 중소기업의 R&D 성과물 사업화와 혁신기술규제 해결 등을 지원해 주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술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KTL은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전기전자·기계·환경·바이오의료 등 산업 전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과 연구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한 시험인증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난 2019년 기준 2840건의 R&D 성과물 검증을 위한 시험·분석을 지원했다.

또한 전 세계 55개국 148개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시험인증기관 최대 규모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해 중소 수출기업의 기술규제 애로 해소와 해외인증획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KTL 정동희 원장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을 접목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사업화 애로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KTL의 54년간 축적된 역량을 투입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