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이달부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도시재생대학 기본교육과정’ 온라인 영상강의를 운영한다.
2일 구에 따르면, 구는 코로나19로 대면 강의가 어려워진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형태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게 됐다.
강의내용은 ▲도시재생의 이해(이재우 대덕구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대덕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개(이재우 대덕구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도시재생사업 추진체계(이상준 LH도시재생지원기구수석연구원) ▲도시재생의 주민참여(이길영 나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도시재생 우수사례 소개 등 총 5편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초적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만나서 교감하는 대면 강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온라인 강의가 대덕구 도시재생에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시재생 영상강의는 대덕구에 생활권을 가지고 있는 주민, 상인, 청년 등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탄진동 현장지원센터(☎070-4161-6742) 또는 오정동 지역공헌센터(☎042-623-5393)로 문의하면 된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