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도내 유일 2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수상

청송군, 도내 유일 2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7-08 11:30:36
윤경희 청송군수가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송군 제공

[청송=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청송군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소속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한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해 ‘제1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관광문화진흥분야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군에 따르면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올해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문화 분야 공약사업 및 신규·특수사업에 대해 내·외부 평가단을 거쳐 총 33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경상북도에서는 청송군이 유일하게 수상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군은 주왕산 주변정비사업, 청송사과축제 개최, 유네스코 지질공원 주민 자율운영,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백석탄 포트홀 지질명소 공원화 사업 등 총 17개의 문화관광 공약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18년 윤경희 군수 취임 후 ‘청송사과축제’ 개최지를 친수공간인 용전천으로 옮겨 접근성을 개선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기는 축제로 차별성을 추구, 2020~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문화관광 사업은 청송의 미래경쟁력과 직결되는 만큼, 관련 정책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내 문화를 꽃피우고 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가 하면 새로운 관광 흐름을 선도하는 휴양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