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4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접수

보령시, 24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접수

기사승인 2020-07-13 23:11:14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보령시는 지역에 주소를 둔 대학생의 학자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가운데 1학기 대출금의 발생이자 지원 신청을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인 6일 기준 1년 이상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지원액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말까지 1학기 대출금의 발생된 이자를 지원한다.

단 지급일까지 대출금을 완납한 경우, 국가 및 타 지자체, 기업체와 중복으로 지원받은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대출이자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이 보령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학자금’을 검색해 2020년 보령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안내를 클릭 후 구비서류 작성과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표 초본 등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대학생의 정보와 학자금 이자액을 한국장학재단으로 지급하고 개인에게는 별도의 입금 없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자가 변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930-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으로 보령지역 대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만큼, 대상자들은 기한 내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