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정세균 총리 만나 '포항지진 특별법 시행령' 개정 협조 요청

김정재 의원, 정세균 총리 만나 '포항지진 특별법 시행령' 개정 협조 요청

김 의원 "촉발지진으로 피해받은 만큼 구제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기사승인 2020-07-17 15:41:00
17일 김정재 의원이 정세균 총리와 만나 포항지진 특별법 시행령 개정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의원실 제공

[포항=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김정재 미래통합당(경북 포항북) 국회의원은 17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포항지진 특별법 시행령' 개정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서 김 의원은 촉발지진으로 피해입은 포항시민들이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특히 오는 22일 입법예고될 시행령 개정안에 포항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정재 의원은 "촉발지진으로 피해입은 포항시민 모두가 피해받은 만큼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힘을 합쳐 포항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포항지진 특별법'은 포항지진 진상조사와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다음달 말까지 피해지원금 지급 대상자와 지급 기준에 대한 시행령 개정 절차를 마무리하면 9월부터 1년간 지원금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