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공동 후보지 유치 신청 ‘환영’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공동 후보지 유치 신청 ‘환영’

군위군 대승적 결단에 시도민과 함께 감사…대구·경북 새로운 미래에 큰 힘이 될 것

기사승인 2020-07-31 16:03:52
▲ 대구시의회가 TK 신공항 공동 후보지 유치 신청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의회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공동 후보지 유치 신청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대구시의회는 31일 “드디어 대구·경북이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새로운 하늘길이 열리게 됐다”고 전했다.

장상수 의장은 “지난 4년간 대구·경북민의 여망과 수고가 무산되는 것은 아닌지 염려했으나, 시도민이 혼연일체가 돼 노력을 기울인 결과 ‘통합신공항’이라는 역사적인 상생협력 사업이 마침내 본궤도에 오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지역발전을 위한 시·도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헛되지 않도록 대승적 결단으로 화답해 준 군위군민들께 감사하고, 아울러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 준 양 시·도 관계자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또 “이제 최종 후보지가 확정되면 국방부와 대구시가 맡아서 건설을 추진하게 된 만큼, 신속하게 건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대구시의회도 앞으로 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해 필요한 역할이 있다면 의정역량을 총력 결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시의회는 지난 17일에 제8대 후반기 대구시의회 첫 현장소통 행보로 군위군과 의성군을 방문해 후보지 신청 해결책을 논의했으며, 23일에는 ‘군위군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해 공동후보지 신청을 호소한바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