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KT가 소속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One Team이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원팀(AI One Team)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서,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결성했다.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KT가 협업하고 있다.
원팀은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 AI에 대한 저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AI One Team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본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8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AI One Team에서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앞으로도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CU편의점과 손잡고 올레 tv에서 ‘썸머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올레 tv ‘CU 썸머 콜라보’ 메뉴에서 최신영화를 구매한 뒤 리모컨으로 응모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CU 썸머 콜라보’ 메뉴는 ‘#살아있다’,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결백’, ‘침입자’ 등 올여름 화제가 된 최신영화 60여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U에서는 10일부터 31일까지 ‘무더위? 걍 즐겨!’라는 컨셉으로 썸머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 9시부터 자정 사이에 CU편의점에서 1만원 이상을 구매하고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올레 tv와 시즌(Seezn)에서 사용할 수 있는 TV포인트 5000원을 증정한다.
kuh@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