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업계에 따르면 언택트(Untact) 채용의 선두주자인 SK이노베이션이 진로‧취업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사회적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인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을 시행한다.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대학생들의 멘토가 돼 직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성원 본인의 취업 경험을 공유하는 등 대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은 다채로운 멘토링을 위해 사업 및 직무를 대표하는 구성원 50여 명을 사전 선발했으며, 이들은 최종 선정된 멘티에게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랜선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멘토가 해당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 및 열정이 가득한 지원서를 꼼꼼하게 읽고 직접 자신의 멘티를 선정하며, 이를 바탕으로 8/24(월)에 멘티 선정 결과가 발표된다. 본격적인 온라인 멘토링은 8/31(월)부터 진행된다.
SK이노베이션은 효과적인 멘토링 진행을 위해 멘토별로 기수 당 멘티를 최대 5명으로 제한해 집중도를 높였으며, 한 달간 총 2개의 기수를 운영해 기수 별 회당 90분씩 2회, 총 4회의 멘토링을 실시한다. 멘토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툴인 웨벡스(Webex)를 활용한 다자간 화상통화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취업 걱정과 진로 고민을 타파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2020 이노業 Up 멘토링’에 지원해보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m918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