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올해 제2회 고졸검정고시를 앞두고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제2회 고졸검정고시 시험일은 8월 22일 시행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9월 11일 오전 10시부터 각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 및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대학 입시 일정 중 수시 원서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시작되며 2020 제2회 고졸검정고시 응시생 중 합격한 인원들은 바로 고졸학력이 인증됨으로 수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졸검정고시 시험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전공을 안내하고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매년 많은 졸업생과 편입생, 취업생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대학부설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의 선정이력과 석·박사 이상의 우수교수진을 확보해 일반 대학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실행 중이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입학관계자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대학캠퍼스 생활, 지방학생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로드맵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되어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이 연계된다“고 말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모집 전공은 경영, 세무회계,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 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