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학생들에게 실제 게임제작 환경 그대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학생들에게 실제 게임제작 환경 그대로 

기사승인 2020-08-19 16:05:37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가 퀄리티 높은 완성형 게임을 제작하며 학생들에게 학교 내에서 실제 게임제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정규학기, 심화학기, 캠프,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제작실습을 경험토록 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3년제 운영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실기 위주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과의 경우 전공별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각 전공 학생들이 팀을 이뤄 완성된 게임을 제작하는 실습을 최대한 많이 진행하려 하고 있다”며 “특히 제작된 게임을 대중에 공개함으로써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한 수정작업을 거치는 등 실제 게임제작환경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실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재학생들이 제작한 게임 중 다수는 앱스토어와 스팀 등을 통해 상용화된 경우가 다수이며 매년 GGC와 지스타 출품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게임기획,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게임아트디자인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 전공별 집중 교육 및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재학기간 중 실제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이 기간을 거쳐 완성된 학생 작업물은 매년 지스타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특히 지난 GGC2019에서는 국내 게임학과 대학생들 중 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선발 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성적 반영이 없는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