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청-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아카데미 교육’ 협약

달서구청-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아카데미 교육’ 협약

기사승인 2020-08-23 12:43:40
▲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달서구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서구청은 지난 20일 구청 회의실에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와 ‘찾아가는 세계시민아카데미’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찾아가는 세계시민아카데미’ 교육은 지구촌 일원으로 살아갈 세계시민으로 인성 함양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달서구는 사업 홍보, 교육 참가 학교 모집, 강사비 지원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는 강사풀 제공 및 강사 파견, 체험학습 운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대건중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달서구에 있는 중·고등학교 5곳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총 4차시 교육과정과 체험학습으로 운영되며, 내용은 세계시민으로서의 권리와 문제점, 해결방안 등이다.

또 기아, 기후변화, 보건, 공유경제 등 글로벌 이슈를 주제로 한 만들기 및 체험학습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장봉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58만 거대 자치구인 달서구에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따뜻한 마음을 가진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앞으로 세계화 시대를 살아갈 구민들에게 세계시민교육이 세계인으로 성장할 밑거름이 되어 달서구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