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서는 진정한 의미의 혁신에 대한 고민 없이 아주 쉽고 단순하게 혁신에 대해 쉽게 이야기한다. 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혁신은 단어가 가진 본질적인 의미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고통을 수반한다.
관계자는 “성공한다면 성장통이 될 것이고 실패한다면 말그대로 죽음의 고통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시중에 있는 수많은 분야의 일자리는 일대 혁신의 기로에 서 있다”라며 “여행업을 비롯한 대면위주의 산업과 분야는 피를 보고 있는 반면, 게임과 e스포츠는 발전이 끝없이 가속화되고 있다. 잘되는 분야도 힘들어진 분야도 모두 혁신을 강제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음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단계 더 들어가 주역(周易)의 잡괘전(襍卦傳)을 보면 혁에 대한 의미는 두가지 의미를 갖는다. 혁은 옛 것을 없애는 것이다.
해석과 혁은 옛 것을 고친 다라는 뜻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에서는 게임개발의 모든 과정에 대한 혁신을 배울 수 잇다. 시대가 변해 필요 없는 부분을 없애고 고쳐서 다시 쓸 수 있는 부분을 알아보는 시각도 키운다”라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측은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운영하여 초심으로 시작할 수 있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 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며 팀 운영 체계도 학습한다고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진행 중인 게임 교육기관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