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25일 오전 이 대학 인문사회학관 산학평생대학 회의실에서 마스크 전문업체인 ㈜씨앤투스성진(대표 하춘욱)의 ‘아에르 KF94 마스크’ (1만장, 1600만원 상당)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학 측에서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 김현수 학부장, 임상호 교수가, ㈜씨앤투스성진 측에선 신철식 상무, 이경훈 이사, 그리고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임건태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터마스크 전문 제조업체인 ㈜씨앤투스성진은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고, 대학생들의 안전한 학업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훈 이사를 통해 1,6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마스크’를 전달했다.
신철식 ㈜씨앤투스성진 상무는 “현재 우리 기업은 마스크 필터뿐 아니라 공기청정기, 차량 에어컨 등 다양한 용도의 ‘필터’ 등 소재부품을 납품하고 있고, 최근엔 공기질 개선 사업이 추가돼 순천향대의 관련 연구소 등과 산학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전달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고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투스성진은 지난 6월 산업용 마스크 브랜드 ‘아에르’의 산업용 2급 마스크 출시에 이어 최근에는 전문가를 위한 산업용 1급 마스크(차단율 94%)를 잇따라 내놓으며 마스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업활동은 물론 불안심리로 위축되어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에르 KF94 마스크’를 기부한 ㈜씨앤투스성진에 감사하다”며, “전달된 사랑의 마스크가 교내 성인 학습자와 재학생들에게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