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희망지원금, 31일부터 신용·체크카드 신청 가능

대구희망지원금, 31일부터 신용·체크카드 신청 가능

기사승인 2020-08-26 14:57:51
▲김태일 대구시 코로나19 서민생계지원위원장이 지난 20일 대구희망지원금 지급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오는 31일부터 대구희망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고 26일 밝혔다.

신청은 31일 오전 9시부터 신용·체크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카드사 홈페이지 첫 화면의 대구희망지원금 배너를 클릭한 뒤 카드번호로 본인인증 후 지급신청을 하면 된다.

지난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단위로 지급됐지만, 이번 대구희망지원금은 성인의 경우 개인별 온라인 신청 후 본인 명의 카드로 지급 받는다. 다만, 미성년세대원은 세대주에게 합산돼 지급된다.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한 주간은 지급대상자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하므로 본인 출생년도에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해야 한다. 

또 매일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두 시간 동안은 데이터베이스를 정리하는 시간으로 신청이 되지 않는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지자체 차원에서는 대구시가 처음으로 9개 신용카드사와 인터넷으로 바로 연결되는 자체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시민 편의와 방역 차원에서 방문 신청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편하게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많이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24일부터 대구희망지원금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지급대상자와 금액 조회, 신청방법, 사용처 안내, 자주묻는 질문(FAQ)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